진흥원, 6월 27일(금) 서울 코엑스서 제27회 HT포럼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정기택, 이하 진흥원)은 오는 6월 27일(금) 서울 코엑스에서 제27회 HT(Health Technology)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HT포럼은 '미래의료 메가트렌드'를 주제로 산·학·연·관 HT 연구자 및 정부 이해 관계자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고령화 사회 대응 정책방향 제시를 비롯해 미래의료 전망과 의료 산업화에 대한 활발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진흥본부 박노현 본부장(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을 좌장으로 △미래융합의학의 비전(서울아산병원 이정신 교수), △미래의료를 위한 바람직한 HT R&D 거버넌스 시스템(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왕재 교수), △유전체 및 맞춤의료기술개발 현황(서울대학교 의과대학 김주한 교수), △줄기세포 현황 및 미래의료 대응 전략(인하대학교 의과대학 박소라 교수), △IT융합과 미래의료 트렌드 : 산업과 시장의 관점(경희사이버대학교 모바일융합학과 정지훈 교수) 순으로 주제발표가 이어진다.

패널토의에서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선경 교수를 좌장으로 과학기술정책연구원 산업혁신본부 김석관 본부장, ㈜진매트릭스 김수옥 대표이사, 조선일보 김철중 의학전문기자, 인제대학교 의과대학 신재국 교수가 패널로 참석하여 미래 의료 메가트렌드, 의료산업화 발전방향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HT포럼이 2030년 미래의료를 대비하고 100세 건강시대를 이끌어 가기 위한 미래융합형 비전제시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