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양과 여기에 심어진 식물을 이용해 공기를 정화하고 정원을 꾸밀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 나와 화제가 되고 있다.

공기청정기기와 최신 조경기술을 융합한 식물이용 공기청정기 그린포켓-오투포켓’이 ㈜그린와이즈(www.greenwise.co.kr. 대표 송웅호)에서 출시됐다.

벽면녹화기술을 이용해 녹화 효율을 높이고, 여기에 최신 공기정화기술을 결합한 신개념 공기청정기다.

제품을 출시한 ㈜그린와이즈는 국내 유수의 환경가전 전문가와 조경 전문가가 모여 설립한 친환경 벤처기업이다.

그린포켓-오투포켓’은 실내 공간의 부유 먼지와 유기 화합물 등 오염물질을 깨끗이 제거할 수 있는 기능성 조경시설물이다.

그린포켓은 벽면녹화용으로 개발된 플랜터로 타일시공처럼 간단한 조립으로 실내 및 실외의 벽면에 식물을 부착해 키울 수 있다.


오투포켓은 팬을 이용해 탁한 공기를 식물과 토양에 통과시키는 공기 정화 시스템으로 벽면과 플랜터 사이에 공간을 조성해 식물이 이산화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할 수 있도록 한다.
 
공기의 정화 효과는 기존 합성필터를 이용한 청정기보다 탁월하면서도 실내외 경관도 함께 고려했다는 점이 장점이다.

그린포켓-오투포켓’은 2006년부터 서울시청, 지하철9호선, 대한주택공사, 포항제철 등 국내 유수기업과 관공서에 제품을 납품해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제품은 MBC건축박람회(2010 1.28-2.1)와 경향하우징페어(2010 2.20-2.24)에서도 선보인다.

송웅호 대표는 “어렸을 적 뒷동산 풀꽃의 기억을 아이들에게도 물려주고 싶은 마음에 이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은주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