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인포메이션(www.giikorea.co.kr)은 Navigant Research에서 “세계의 상업 및 공공 빌딩용 에너지 효율 개선 시장 분석과 예측”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주거 및 상업용 빌딩은 세계 전체 에너지 소비 중 35~40%를 차지하고, 특히 상업용 빌딩의 냉난방 공조설비(HVAC), 조명, 온수 난방 및 기타 빌딩 시스템은 막대한 에너지를 소모한다. 에너지소비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려는 노력으로 상업 및 공공 빌딩 에너지 효율 개선 제품의 설치가 증가하고 있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에너지 효율 개선 시장 매출은 2014년 682억 달러에서 2023년 1,275억 달러로 성장할 전망이다.

(사진제공: 글로벌인포메이션)

Navigant Research의 수석연구원 Eric Bloom은 “기존의 빌딩들이 새로운 빌딩이 들어설 공간을 이미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상업용 빌딩의 녹색화를 위해서는 에너지 효율 개선 제품이 필수적이다. 여러 지역 내 규제 및 정책에 힘입어 자발적인 그린 빌딩 인증 프로그램의 등록이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빌딩 개선 제품 업계의 한가지 핵심 질문은 효율 개선 제품을 구매할 근본적인 이유와 동기부여가 있느냐는 것이다. 본 보고서에 따르면 이러한 제품을 설치하기로 결정한 대부분의 빌딩 소유주와 관리자는 에너지 효율을 높이려는 이유 보다는 시스템 교체에 더 관심을 두고 있다. Navigant Research에 따르면 전체 에너지 효율 개선 제품들의 약 15%만이 에너지 효율 개선이라는 근본적인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보고서에서는 세계의 상업 및 공공 빌딩용 에너지 효율 개선 시장에 대해 조사하고, 건물 종류별, 제품별 및 서비스별 분석과 예측, 지역별 산업 촉진요인, 규제 및 정책 분석, 주요 기업 개요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