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대학교 박물관(관장 김종수)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에 대학박물관으로는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다.

꿈다락 토요문화학교는 학교 밖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주5일 수업제를 맞이하여 아동, 청소년의 또래, 가족 간 소통에 목적을 두고 추진되고 있으며, 전국 박물관 대상 공모를 통해 35개 기관이 선정되었다.

 

 

군산대학교 박물관은 ‘신나는 토요일, 꿈꾸는 뮤지엄’이라는 주제 아래 서해안 띠뱃놀이, 발산리 초등학교 내 일제 강점기 유물 등 군산지역에서 볼 수 있는 고유한 문화와 박물관 전시 활동을 통해서 학생들이 지역문화를 정확하게 알고,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꿈과 연결시켜 ‘나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볼 시간을 꾸며볼 예정이다.

교육프로그램은 이달 15일부터 6월 말까지 3기수를 모집하여, 각각 5회차씩 총 75명의 어린이와 진행하게 된다.

김종수 박물관장은 “군산지역에서 주5일 수업제에 따른 토요프로그램이나 관련 교육이 미비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사업은 체계적인 군산대학교 박물관 교육시스템을 활용할 예정으로 학습자뿐만 아니라 학부모들에게까지도 큰 관심을 불러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