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건강·웰빙
당뇨환자용 균형영양식 ‘메디웰 당뇨식’ 발매

㈜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이 오는 14일 NS홈쇼핑을 통해 당뇨환자를 위한 특수의료용도식품 ‘메디웰 당뇨식’을 런칭한다. 

국내 홈쇼핑에서 특수의료용도식품을 판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대웅제약은 새로운 유통망을 통해 제품 시장을 확대하고 당뇨환자에게 균형 영양식을 홈쇼핑에 런칭하게 됐다고 밝혔다.

‘메디웰 당뇨식’은 의약품 분야와 식품 분야를 각각 대표하는 대웅제약과 매일유업의 합작으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대웅제약은 이번 제품을 통해 전문적인 메디컬푸드(Medical food) 시장을 구축할 계획이다.

혈당 조절을 위해 개발된 ‘메디웰 당뇨식’은 당뇨, 고혈당 환자, 당뇨 가족력이 있거나 당뇨가 우려되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균형 있게 제공하고, ‘1끼 2캔’을 식사 대용으로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한국인 영양권장량에 규정된 5대 영양소를 공급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지질이 당뇨환자에게 적합한 배합으로 이뤄진 것이 특징이며 한국당뇨협회에서 지침한 당뇨환자의 열량조성과 거의 유사한 수치를 나타내고 있다.

대웅제약은 필수아미노산 지수가 높은 우유 단백질을 사용, 항산화 기능과 에너지 대사에 도움을 주는 13종의 비타민과 10종의 미네랄이 함유돼 있다고 설명했다.

런칭 방송은 오는 14일 오전 7시 25분부터 8시 20분까지 55분간 NS홈쇼핑에서 진행되며, 방송 중 30% 할인된 특별가로 구매할 수 있다.

마케팅팀 정선화 대리는 “특수의료용도식품 분야에서 국내 최초로 홈쇼핑을 통해 런칭하는 만큼 많은 대중에게 제품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식사 조절이 어렵고 혈당 조절이 필요한 당뇨환자들에게 이번 NS홈쇼핑 방송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당뇨는 노인 5명 중 1명이 앓고 있을 정도로 흔한 질병이다. 특히 당뇨환자들 중 2개 이상의 합병증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많아 이에 따른 의료 비용도 가중되어 발병 초기에 혈당조절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