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소치 동계올림픽이 폐막됨에 따라 이제는 전세계의 모든 관심과 이목이 강원도 평창으로 집중될 전망이다.

강원도에서는 올림픽 대회기 인수를 계기로 강원도민의 올림픽개최 의지 및 다함께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 등 2018평창   동계올림픽 붐업을 위한 범도민 화합행사를 시작으로 2. 28(금)까지 18개시군 순회행사를 개최한다.

범도민 화합행사는 2.26(수) 15시~17시까지 도청광장앞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며 행사는 식전공연, 본행사,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진다.
※식전공연 : 평창동계올림픽 동영상, 강원도립예술단, 정선아리랑예술단, 티엔젤
※본 행사 : 대회기입장 및 흔들기, 인사말씀 및 축사, 성공다짐결의(국가대표선수), 올림픽 디데이 카운터다운 점등식 등
※축하공연 : 크레용팝, 김태우, 조항조, 손승연, 에이프린스, 로미나, 유라예술단

범도민 화합행사가 종료되는 17시부터는 도청광장에서 중앙초등학교까지 춘천 시가지 오륜기 퍼레이드 행사가 펼쳐지며 28일까지 2개루트로 나뉘어 시군순회행사가 진행된다.

춘천시가지 퍼레이드 대열에는 군악대 및 의장대, 오륜기 등 기수단,취타대, 동사모 회원들이 참여하며,군 순회행사에서도 지역특색에 맞는 퍼레이드 및 이벤트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소치올림픽 메달리스트인 심석희, 공상정   선수와 강원도에서 출전했던 선수들이 함께 참석하며,심석희, 공상정 선수는 오륜기 퍼레이드에도 참여할 예정이어서 행사의 의미가 더 깊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