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소치 동계올림픽이 2. 23일 폐막되고 나면 이제 전세계의 모든 관심과 이목이 강원도 평창,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 집중될 전망이다.

도에서는 올림픽 대회기 인수를 계기로 강원도민의 올림픽개최 의지 및 다함께 동참하는 분위기 조성 등 2018평창동계올림픽 붐업을 위하여 2.26(수) 범도민 화합행사를 시작으로 2. 28(금)까지 18개시군 순회행사를 개최한다.

범도민 화합행사는 2.26(수) 15시~17시까지 도청광장앞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며 행사는 식전공연, 본행사, 축하공연으로 이루어진다.

  - 식전공연 : 평창동계올림픽 동영상, 강원도립예술단, 정선군립아리랑예술단
  - 본 행사 : 대회기입장 및 흔들기, 인사말씀 및 축사, 성공다짐결의,
  올림픽 디데이 카운터다운 점등식 등
  - 축하공연 : 퓨전타악, 크레용팝, 김태우, 조항조, 손승연, 에이프린스

범도민 화합행사가 종료되는 17시부터는 도청광장에서 중앙초등학교까지 춘천 시가지 오륜기 퍼레이드 행사가 펼쳐지며, 28일까지 2개루트로 나뉘어 시군순회행사가 진행된다.

춘천시가지 퍼레이드 대열에는 군악대 및 의장대, 오륜기 등 기수단, 예맥 취타대, 동사모 회원들이 참여하며, 시군 순회행사에서도 지역특색에 맞는 퍼레이드 및 이벤트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도는 범도민 화합행사 및 시군 순회행사를 통하여 강원도민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2018평창동계올림픽을 유치했던 그 때의 뜨거운 열기를 되살리고, 그 열정을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에 쏟아주기를 기대하며, 남은 4년동안, 친환경·선수·경기 중심의 최고의 대회, 문화·경제·평화·경제올림픽이 실현될 수 있도록 도정의 모든 역량을 2018평창동계올림픽대회 준비에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