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 증가 이루고 경제위기 극복기여

 




구미시가 마련한 ‘We Together운동’이 한 해 동안 추진되면서 감원 제로와 1,030명의 고용증가를 이뤄내는 등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수호천사 역할을 톡톡히 한 것으로 나타났다.   

구미시는 지난 1월 9일 기업인과 근로자, 각급 기관단체 및 시민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용안정과 경제위기 극복을 위한 구미 범시민협약을 체결하고 중소기업에는 특별운전자금을 융자하는 대신 근로자의 고용유지 이행을 약속 받는 조건을 걸고 전 시민이 함께 하는 구미선언을 채택했었다.  

시는 이러한 약속이 이행되고 고용불안을 타개할 수 있도록 이행 기업에 기본 운전자금 900억원 외에 한 업체 당 5억 이내, 총 1천억 원의 특별운전자금을 추가로 지원하고 운전자금 이차보전도 1년간 책임지기로 했고 그 약속을 지켰다.  

이렇게 해서 396개 업체가 총 1,086억원의 융자를 받았으며 당초 인원대비 10.2%인 1,030명의 신규고용 인력이 증가됐다. 또한 442개의 추천업체도 7.7%인 856명의 고용 인력이 증가되는 등 고용안정과 일자리 창출 효과가 큰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최고기업인과 근로자 선정 시상과 공영주차장 무료 주차 등 기업사랑운동을 확산시키는 한편 구미시청에 ‘We Together운동’ 본부를 설치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