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중화 위원장, 2024 교통문화품질향상발전공로 부문 대상

[환경방송=김종현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의 박중화위원장(국민의힘,성동1)는 최근 용산구 소재 백범김구기념관 컨벤션홀에서 열린 ‘2024 한국을 빛낸 사람들’에서 시의회 부문 2024교통문화품질향상발전공로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신문기자협회, 언론인연합협의회 등 20개 단체가 주관하여 정치·경제·문화 등 각 분야에서 투철한 사명감으로 국가발전은 물론 타의 귀감이 되는 인물을 추천받아 엄중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서울시의회 박중화교통위원장
서울시의회 박중화교통위원장

박중화<사진> 교통위원장은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으로서 서울시민의 교통안전과 교통복지가 증진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미래 서울 교통체계에 대해서도 힘쓰고 있다.

게다가 서울시 교통정책에 대한 견제와 감시는 물론 대안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수도 서울이 국제경쟁력을 갖춘 교통 선진도시가 되도록 노력해왔고,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된 것이다.

특히, 박중화 위원장은 자동차 급발진 사고의 원인과 대책 그리고 제도 개선을 위해 토론회를 개최하고 전국 최초로 「서울특별시 자동차 급발진 사고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제정하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박중화 교통위원장은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장으로서 교통문화품질향상발전공로로 대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 교통위원장은 “앞으로도 천만 서울시민을 대신해 서울시 교통정책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고 대중교통 사각지대 개선, 교통약자 이동권 개선과 미래 교통체계 구축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