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 없음/국회=권병창 기자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 없음/국회=권병창 기자

[국회=강기영 기자] 국민의힘 미디어커뮤니케이션특위의 윤두현<사진>위원장은 18일 김장겸 전MBC 사장의 비례대표 공천을 둘러싼 민노총의 언론노조에 '편향된 미디어 생태계의 민낯'이라며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이날 윤두현 위원장은 "김장겸 전 MBC 사장은 민노총의 언론노조가 문재인 정부 방송장악때 저지른 죄상을 알고 있다."고 주지했다.

그는 "공영언론을 좌편향으로 몰아간다는 비판을 받는 민노총 언론노조가 김장겸 전 MBC 사장의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공천을 두고 저주를 퍼붓고 있다."고 일갈했다. 

윤 위원장은 특히, "전과 4범에 당 대표를 둔 민주당에 대해선 별 말이 없으면서 민주당에도 사면·복권을 받아 출마한 후보가 있지 않는가"라며 반문했다.

그는 "왜 여기엔 일언반구 언급이 없는지 묻고 싶다."며 "유독 김장겸만 저격하는 민노총 언론노조의 두 얼굴의 행태에 대다수 국민은 공감할 수 없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다음은 이날 발표한 윤두현위원장의 성명서 후문이다.

민노총 언론노조는 지난 문재인 정권에서 노골적인 공영방송 장악을 자행하고, 대대적으로 보복성 인사와 징계를 벌일 때 그 행동대원 역할을 충실히 했다는 평으로부터 자유로울 수 없다. '언론부역자'라는 말이 되레 어울린다.  

오죽하면 MBC 제3노조가 "언론노조의 그간 행적으로 보면 김 전 사장에 대한 비난은 자신들의 얼굴에 가래침을 뱉는 것이나 다름없다"고 꼬집었겠는가. 

민노총 언론노조의 김장겸 비난 성명서는 민노총 언론노조가 최대주주인 <미디어오늘>이 기사화했고, 이같은 일방적인 의견이 네이버, 다음 등 포털 뉴스서비스를 통해 전국민에게 전파되고 있다. 

이게 바로 편향된 미디어 생태계의 민낯이다. 

김장겸 후보는 좌로 기울어진 미디어 생태계를 바로잡고, 공정하고 균형 잡힌 미디어 환경을 조성할 적임자라는게 공천의 의미다. 

민노총 언론노조가 김장겸 후보의 공천에 이해하기 어려운 발작적  반응을 보이는 것은 '그들이 지난 정권에서 한 부당한 일의 전모를 알고 있는' 사람이기 때문 아닌가. 

공영방송 경영자로서 부당한 정치 외압, 편향된 언론노조의 횡포를 생생하게 경험한 김 후보의 의정활동으로 인해, MBC의 낯뜨거운 민주당 선거운동 방송에 지장이 있을까 걱정하는 것은 아닌지 의심된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