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먼저 지역 해결책은 '주택환경', 가장 먼저 해외출장은 'ICAO'

국민의힘 강서에 출마한 구상찬(사진)후보가 18일 오전 강서구 소재 힐스테이트 317호에 개소한 선거사무소에서 제22대 총선승리를 다짐하며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권병창 기자 

[강서갑=권병창 기자] "지역감정에 안주하는 정치인은 오히려 이 지역이 변할까봐 두려워 하고 있다. 무능하고 위선으로 가득한 일할 줄 모르는 무능 정치인에게 이제 회초리를 들어야 할 때다."

"부족함은 채우고 불편함은 새로 고치겠다. 탱크 같은 추진력으로 지역구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싶다. 함께 하고 싶다."

국민의힘 강서갑에 22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구상찬(사진)후보는 18일 오전 강서로 242 소재 힐스테이트 317호 선거사무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이같이 밝혔다.

구상찬 후보는 22대 국회에 입성하면 제일 먼저 ICAO에 방문해 강서지역의 고도제한 문제를 최우선으로 해결하겠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권병창 기자
구상찬 후보는 22대 국회에 입성하면 제일 먼저 ICAO에 방문해 강서지역의 고도제한 문제를 최우선으로 해결하겠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권병창 기자

이날 구상찬 후보는 일부 주민들의 전세사기 등의 '주택-교통환경 개선'을 비롯한 ICAO(국제민간항공기가)와의 고도제한 완화 등을 골자로 22대 여의도에 입성하면 가장 먼저 입법발의 등 해결에 발벗고 나서겠다고 공약했다. 

구 후보는 앞서 지난 18대 의원의 재임기간 기억에 남는 의정활동에 특별히 언급, 눈길을 끌었다.

과거 강서구와 양천구 사이를 잇는 '대심도 빗물 터널(강서구 화곡동-양천구 신월동 구간)'을 강서구민 이웃에게 안긴 것이라고 주지했다.

지난 2013년 5월부터 지난 2020년 5월까지 7년에 걸쳐 완공된 '이 터널'로 인해 최근 강서구민들께서는 기습호우 피해를 입지않게 됐다고 말했다.

해당 터널은 지하 40~50m 아래에 조성됨에 따라 폭우시 빗물을 보관하고 하천으로 방류하는 구조가 가장 큰 특징을 갖고 있다.

이에 구 후보는 당시 18대 국회의원 시절 이 터널을 구축하고자 약 1,600억원의 수해방지 재원을 마련한 바 있다고 상기했다.

뿐만아니라, 수혜방지 재원을 비롯 어린이 영어도서관 건립, 학교주변 LED가로등 설치 등 예산 확보는 물론 설치 등 강서발전에 힘을 쏟을 수 있었다고 술회했다.

상세한 기사는 자매지 대한일보(www.daehanilbo.co.kr)에 동시 게재됩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