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일시장이 공사현장에 들러 관계자의 현황 보고를 청취하고 있다./사진=파주시 제공
김경일시장이 공사현장에 들러 관계자의 현황 보고를 청취하고 있다./사진=파주시 제공

[파주=권병창 기자] 파주시는 4일 김경일 파주시장은 2024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개통 대비 현장 점검을 위해 문산차량사업소와 운정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역사 환승센터 공사 현장을 잇달아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및 관계 공무원이 참석하여 관계자로부터 차량입고 현황과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공사현황을 보고 받고, 각 분야 개통 대비 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현장 방문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 개통을 앞두고 △공사 진행 상황 △환승센터 구축계획 △교통혼잡 개선 방안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중심 버스노선 개편 △환승주차장 구축 계획 △역세권 특별계획구역 상징공간 개발 추진사항 등을 점검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경일시장이 관계자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경일시장이 관계자와 함께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연내 개통을 앞두고 있어 철저한 준비가 필요하다”며, “파주시민들이 오랜 기간 염원하고 기다려 온 사업인 만큼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국토교통부 계획에 따르면,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은 △3월 30일 수서~동탄 구간 △하반기 운정~서울역 구간을 순차적으로 개통한다.

△운정~동탄 전 구간은 2028년에 개통해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파주시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개통에 대비해 내부적으로 도로교통국장을 중심을 매주 관련 주요 추진사항을 꼼꼼히 점검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