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환경기업 중대재해처벌 대응 ONE-STOP 해결

[환경방송=권병창 기자] 코렉스 인증그룹 (주)유로써트코리아(원장 민웅기)와 시니어일자리연구원 사회적 협동조합(이사장 김영중)이 손을 맞잡았다.

양사는 최근 서울 금천구 코렉스인증그룹(주) 본사에서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따른 안전·보건관리 체제를 구축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코렉스 인증그룹인증정보원(주)을 설립키로 업무협약(MOU)을 체결<사진>했다.

이번 협약은 중대재해처벌법 적용이 5인 이상 50인 미만 사업장까지 확대 시행에 따라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논의하고 안전·보건 확보 방안 등 실무적 대응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앞으로 코렉스인증그룹인증정보원(주)은 △중·소규모 회사를 위한 위험성 평가 방법 △중대재해 관련 최근 이슈 △중대재해처벌법에서 요구되는 이행·관리상 조치 이행 실무 △중대재해발생 시 사업장 대응 실무와 국제표준화기구에서 개발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45001)구축 실무에 융합하여 중대재해처벌법 대응 방안 마련뿐 아니라 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문의처는 1666~4914이며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코렉스인증그룹유로써트코리아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돕기 위해 ESG 수준 진단을 지원하고 있다.

국제표준 ISO 9001, 14001·45001 등 경영시스템 인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기업의 ESG 역량 강화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