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면한 주요 이슈에 대한 적극적 의정활동 공로 인정

구미경시의원이 김현기협의회장으로부터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구미경시의원이 김현기협의회장으로부터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한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겸손하고 낮은 마음으로 진심을 담은 의정활동 펼쳐 나가겠다”

[대한일보=권병창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구미경 행정자치위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은 27일,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제14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째인 ‘우수의정 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는 상으로, 전국 시도의회 의원 중 시정 현안에 대한 견제, 대안 제시, 지역 간 상생협력 등 적극적이고 우수한 의정활동을 보여준 의원들을 엄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해오고 있다.

구미경시의원이 김현기협의회장으로부터 수상 트로피와 축하 꽃다발을 품에 안고 잠시 포즈를 취했다.
구미경시의원이 김현기협의회장으로부터 수상 트로피와 축하 꽃다발을 품에 안고 잠시 포즈를 취했다.

구미경 의원은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청소년마음건강특별위원회 위원과 대한민국 시도의회 의장협의회 산하 지역소멸대응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구 의원은 서울시와 대한민국이 당면한 주요 이슈에 관한 논의의 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의회 및 의원간 정책 토론과 교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본 상을 수상하게 됐다.

또한 구미경 의원은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으로 서울시 공무원과 시민의 입장을 조율하며 행복하고 안전한 서울을 만들기 위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서울시 청렴 문화 조성과 원활한 시의회 운영을 위한 조례 개정 등의 입법 활동을 전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구미경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주신 상은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하라는 당부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 의원은, “우수의정대상의 무게를 알고 다가오는 2024년도에도 서울시민들의 삶을 위해 더욱 겸손하고 낮은 마음으로 발벗고 뛰며 진심을 담은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