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파대응 방한 키트 2억 5천만원 상당 지원

[환경방송=허명숙 기자]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겨울철 추위와 감염병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재난취약계층에 방한 키트 4,000세트(약 2억 5천만 원 상당)를 지원했다.

방한키트는 갑작스러운 한파에도 체온을 적절히 유지하고 면역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불세트(베개 포함), KF94 마스크, 코로나19 진단키트, 아세트아미노펜, 보온 찜질팩, 방한장갑, 방한마스크 등의 총 8가지 물품으로 구성됐다.

지난 8월 31일부터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비가 개인 부담으로 바뀌면서 검사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재난취약계층이 많아졌다. 

이에 희망브리지는 재난취약계층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코로나19 감염병 의심증상 발견 시 초기에 대응할 수 있도록 코로나19 진단키트와 아세트아미노펜을 방한키트 필수 품목으로 포함시켰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송필호 회장은 “추위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분들이 조금이나마 따뜻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송 회장은, “희망브리지는 앞으로도 재난취약계층에 가장 시급하고 필요한 지원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희망브리지는 재난취약계층의 감염병 예방과 면역력 개선을 위해 지자체 및 사회복지기관, 비영리기관과 연계하여 최대 70여 곳에 방한키트를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 6천억 원의 성금을 누적 지원했으며,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지원했다.

공익법인 평가 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으로 최고등급을 받는 등 국민 성금을 투명하게 배분하며 집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