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4일까지 23개국 310개 환경기업 참가
2,000종의 친환경 그린에너지 신기술 전시

국내외 친환경기술과 그린에너지 기술을 총망라한 만남의 자리가 마련됐다.

환경부(장관 윤성규)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 간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국제환경산업기술&그린에너지전(ENVEX2013)’을 개최한다.

올해로 제35회째를 맞는 이번 전시회는 국내 201개사와 독일, 중국, 일본 등 외국기업 109개사 등 총 23개국 310개 업체가 참가하는 환경 분야 국내 최대 규모의 전시회다.

 
 
이번 전시회에는 환경산업을 선도해 나갈 핵심 환경기술과 친환경 에너지 기술 분야 총 2,000여종의 신기술과 신제품이 전시된다.

일상생활에서 직접 사용 가능한 제품으로 실내 공기질 모니터 기기, 친환경 악취 제거제, 음식물 처리기기, 물 안 쓰는 소변기, 태양광 가로등, 태양광 압축 쓰레기통, 전기 자동차, 파지 압축기 등이 전시된다.

산업용 신기술 및 신제품으로 하수종말처리장 악취 제거 기술, 액화 바이오매탄 생산 기술, 다층형 부유습지 기술, 에너지 절감형 분리막 생물 반응장치(Membrane Bio-Reactor, MBR) 기술, 이동형 기상장비, 관로내부 폐쇄 회로 텔레비전(CCTV) 검사로봇, 미세먼지 포집기, 각종 분석기기 둥이 전시된다. 

특히, 환경부는 이번 전시회에 국내 기술의 해외 진출이 가능한 중국, 베트남, 브라질 등지의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국내 업체의 해외 마케팅과 판로 개척을 지원한다.

전시회를 통해 2,200억 원의 구매 계약의 협상을 진행하는 것을 목표로 45개국의 리얼 바이어 250명을 초청했으며 매년 방문하는 1,000여명의 해외 바이어를 포함해 총 1,500여명에게 국내 기술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사 1바이어 특별 기업과 기업 간(B2B) 네트워킹 프로그램 운영, 한·중 환경산업 교류 좌담회, 한·산동성 환경산업협력 포럼, 덴마크 워터 세미나 등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된다.

이 외에 이번 전시회에는 전시장을 찾은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있다.

전시회 기간 참가 업체 지원의 일환으로 무료 환경법률 상담센터가 운영되며 환경기술 지적재산권, 특허권 등 환경관련 법률 상담기회를 제공한다.

대한환경공학회에서 주관하는 국내 & 국제학술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환경.에너지 관련 세미나가 전시회와 더불어 개최되며 기후변화와 환경위기를 극복하기위한 정부 및 산업계 대응전략 및 기술 등 환경 각 분야의 지식나눔과 심층토론이 진행된다.

직접 전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사이버 환경박람회 시스템’에 접속하면 온라인 상담이나 사이버 전시부스 관람을 할 수 있다.
<김용길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