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명 장기기증 희망서약 등록…생명나눔문화 활성화

[파주=권병창 기자] 파주시는 장기기증의 날(9.9.)을 맞아 9월 둘째 주 생명나눔주간행사를 운영했으며, 파주시 공직자 및 시민 150명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했다.

이번 행사는 장기 및 인체조직기증에 대한 긍정적 인식 제고 및 생명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됐다.

각종 행사 및 캠페인을 통해 장기기증으로 수많은 생명을 구한 기증인과 장기이식만을 간절히 기다리는 환자들을 기억하자는 의미를 전달하고자 했다.

파주시 공직자 등 소속 직원들이 앞장서 생명나눔문화 활성화와 장기기증 희망등록 장려를 위해 ‘장기기증 희망등록, 우리가 먼저!’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를 통해 100명 이상의 직원들이 장기기증 희망등록을 했으며, 금촌역 앞 등에서 각종 홍보 및 캠페인 등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동참했다.

또한, 생명나눔주간에 생명나눔 표어인 ‘생명을 잇는 다리’의 의미를 살려 운정 가온교를 초록색으로 점등해 생명나눔 메시지를 전달했다.

임미숙 파주보건소장은 “장기기증은 사람의 생명을 살리고 사랑을 나누는 가장 가치 있는 기부행위”라고 밝혔다.

임 소장은 “이번 생명나눔 주간행사를 통해 생명나눔에 대한 파주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고,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장기기증 희망등록은 신분증을 지참한 후 파주보건소로 방문하면 되고, 상담 및 등록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보건소 진료검진팀(☎031-940-5590)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