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진행된 2023년 하반기 공채 전형 합격자 직무교육(OJT) 마치고 11일부터 업무 투입

재운항으로 휴직자 전원 복귀하고 기재 도입에 맞춘 채용과 재고용으로 250여 명 신규 입사

[환경방송=허명숙 기자] 이스타항공의 2023년 하반기 공개 채용 입사자들이 입사 전 직무교육(OJT)을 마치고 본격적으로 업무에 투입됐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7월부터 하반기 공채 채용 절차를 진행해 운항통제, 안전관리, 경영, 영업기획, 정비 등 22개 직무에서 총 31명을 최종 선발했다.

신규 입사자들은 9월 초 진행된 직무교육을 마치고 11일부터 부서에 배치되어 업무를 시작했다.

이스타항공은 지난 3월 재운항 이후 기재 도입과 노선 확장이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상·하반기 공개 채용과 수시채용, 재고용 절차 등을 통해 인력을 확대해 왔다.

이스타항공의 재직 인원은 9월 현재 약 720여 명 규모이다.
3월 재운항으로 휴직 인력은 순차적으로 전원 복귀했고 연초 대비 약 250여 명이 증가했다.

10월 중 객실승무원의 추가 입사도 예정되어 있어 올해 말 채용 규모는 300여 명 수준이 될 전망이다.

이스타항공은 앞으로도 국제노선 확대와 기재 도입에 맞춰 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스타항공 관계자는 “기재 도입과 국제선 운항 재개로 노선 확장이 본격화되면서 이스타항공뿐만 아니라 조업사 등 관계사와 해외 지점의 현지 채용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스타항공의 정상화가 고용의 활성화로 이어지는 만큼 기재 도입과 노선 확대를 통한 정상화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