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방송=허명숙 기자] 플랫폼 금융을 운영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는 케이삼흥이 수해 이웃을 위해 나섰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케이삼흥(주)이 이번 호우로 피해를 본 이재민 지원과 피해지역의 복구를 위해 써달라며 1억 250만 원의 성금을 전해왔다고 31일 밝혔다.

케이삼흥은 “코로나바이러스 이후 사회적 재난이 연이어 발생하여 일상적 피해가 더 극심해졌을 것으로 생각되어 피해를 본 수재민들의 빠른 회복을 위해 기부에 동참하게 되었다”라고 밝혔으며 “신뢰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인만큼 앞으로도 뜻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희망브리지 김정희 사무총장은 “기부를 결정해 주신 케이삼흥에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희망브리지는 호우로 피해를 본 이웃들이 일상으로 돌아갈 때까지 함께 하겠다”라고 말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설립 이후 현재까지 1조 6천억 원의 성금과 6천만 점 이상의 구호물품을 누적 지원했다.

특히 공익법인 평가기관인 한국가이드스타가 발표하는 공익법인 투명성, 재무안정성 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는 등 국민 성금을 투명하게 배분하며 집행해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