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 의원, “재해대책위원장으로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지키기 노력에 최선 다할 것”

[고령=고재극 편집위원] 국민의힘 재해대책위원장 정희용 의원은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당원협의회 봉사단과 함께 29일 영주시 봉현면 대촌2리 일원에서 수해복구를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영주시를 찾아 수해로 인한 피해의 조속한 복구를 돕고, 지역 주민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정희용 국회의원을 비롯한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당원협의회 차원에서 진행됐다. 

이 자리에는 영주시가 지역구인 박형수 국회의원과 박성만 경북도의원 등이 함께 했다.

이날 정희용 의원과 도의원, 군의원, 당협 봉사단원들은 봉현면 대촌2리 일대에서 피해를 입은 가옥의 토사·부유물 등을 제거하고, 주변 환경 정리 등의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봉사활동 현장을 찾은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현장을 찾아 봉사단에게 감사 인사와 함께 경북도에서 집중호우에 대한 대비책을 선제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의견을 전달하기도 했다.

한편, 정희용 의원은 당 재해대책위원장으로서 이번 장마기간 경북도청 재난안전상황실 현장점검, 청주시 오송읍 지하차도 현장점검,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방문 등 총 5번의 현장방문 및 점검회의를 실시했다.

이번 영주시 봉사활동을 포함해 정 의원은 총 6번의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정희용 의원은 “이번 장마철에는 극한호우라고 일컬을 정도로 유독 강하고 많은 비가 짧은 시간 동안 쏟아져 내렸다”고 주지했다.

정 의원은 “기후변화에 따른 온난화의 영향으로 발생한 고온 현상과 엘리뇨 현상이 이번 집중호우의 주요 원인으로 지목된다”고 밝혔다.

이어 정 의원은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재해·재난 대응 매뉴얼을 전면 개편하고, 현재의 사후 복구 중심 재난 안전 체계를 사전 예방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고 전했다.

그는, AI·빅데이터 기술 등 첨단 과학기술을 활용한 홍수 및 산사태 예·경보 시스템을 현실에 맞게 업그레이드해야 한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외,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보신 주민들께 깊은 위로의 말씀을 전하며, 앞으로도 당 재해대책위원장으로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변 지역 주민들을 위해 소중한 시간을 내어 봉사활동에 참여해주신 고령군·성주군·칠곡군 당원분들께도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