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 공급망 협력 중소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역량 강화 지원

[환경방송=김종현 기자]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오영교)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20일 오후 ‘공급망 협력 중소기업의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동반성장위원회가 선정한 ‘우수 ESG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환경정책자금 및 녹색자산유동화증권과 관련된 우대제도를 마련하여 중소기업의 ESG 경영을 지원하기 위한 협약이다.

동반성장위원회의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서 집계되는 전기사용량, 폐기물배출량 등의 환경 데이터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검증하여 환경정보공개시스템에 공개하는 등 환경경영정보의 디지털 전환에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공급망 협력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ESG 중 환경(E) 분야의 전문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중소상생협력기금과 연계함으로서 공급망 협력 중소기업의 ESG 역량 제고를 위한 대기업 역할을 강화하게 된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급망 협력 중소기업의 ESG 경영 역량 강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우리 중소기업의 환경경영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