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
포스터

[권병창 기자] "한국형 녹색분류체계, 녹색금융의 이정표를 세우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녹색투자에 위장행위인 그린워싱을 퇴출하려는 국제사회 흐름에 발맞춰 ‘지속가능투자의 기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를 주제로 19일 오후 ‘제4회 ESG ON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최근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는 환경·사회·투명경영(ESG) 분야의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기업과의 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4월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ESG ON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금융권의 녹색 투자 열풍을 틈타 확산되는 무늬만 녹색인 위장행위를 퇴출하기 위해 진짜 녹색을 명확히 판별하는 기준인 한국형 녹색분류체계를 녹색금융에 확산하기 위한 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임대웅 BNZ파트너스 대표는 유럽연합과 한국 등 국내외 녹색분류체계 동향을 소개하고,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의 시장 적용 가능성과 향후 지속가능성을 전망한다.

이어서 유인식 IBK기업은행 부장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의 정착을 위한 금융기관의 역할에 대해 발표하고, 이를 토대로 기업의 지속가능 투자 전략을 제언한다.

이 행사는 녹색금융, 국제환경규제 등 ESG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신청 등 세부사항은 행사 포스터를 참조하거나 환경산업기술원 누리집(www.keiti.r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흥진 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행사가 한국형 녹색분류체계의 시장 안착과 녹색투자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논의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행사는 8월 16일 오후 3시에 ‘기후리스크, 산업계와 금융권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전략’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