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베봉은 11일 초복을 맞아 남양주시 소재 두리원을 방문, 준비한 삼계탕 등을 전달했다.
나베봉은 11일 초복을 맞아 남양주시 소재 두리원을 방문, 준비한 삼계탕 등을 전달했다.

[허명숙 기자] 나누고 베풀고 봉사하는 그룹(회장 한옥순)은 11일 남양주시 수동면 입석리 소재 사회복지시설 두리원(원장 김선숙)을 방문, 초복 맞이로 훈훈한 미담이 됐다.

나베봉은 이날 사랑으로 준비한 여름철 보양식 삼계탕과 수박, 과일을 대접하는 등 빗줄기가 쏟아지는데도 불구, 소담스런 나눔행사를 펼쳤다.

나베봉은 여름철 기록적인 폭염으로 힘들어하는 몸이 불편한 원생들에 기력을 보충해 주고 한 여름을 건강히 보내시길 바라는 마음으로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과 과일 등 준비해 작은 도움이 되고자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봉사활동을 뒤로 잠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봉사활동을 뒤로 잠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옥순 회장은 "이번 행사는 여름철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장마와 무더운 날씨에 두리원 가족들이 삼계탕을 맛있게 드시고 올여름 더위를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 회장은 “나눔 봉사를 하는 과정에서 자신 또한 좋은 기운을 받아 가는 것 같았고, 앞으로도 주변에 소외된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세상과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봉사와 나눔을 가질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봉사활동을 마친뒤 함께 자유롭게 포즈를 취했다.
봉사활동을 마친뒤 함께 자유롭게 포즈를 취했다.

이어서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웃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회원들이 평일  월 차 내고 봉사활동에 적극적인 참여와 나눔에 대한 확고한 의지가 있었기에 가능한 봉사였다”고 말했다.

후원으로 함께한 한상대 대한민국 제5대 국새장은 "준비한 삼계탕 보양식을 장애우들에게 나누면서 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한 국새장은 "이웃과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한 세상을 위해 앞으로 나눔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온기를 전달하는 나눔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