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 오전 용산 대통령실앞, 오후 여의도 민주당사 앞

[강기영 기자] 국민연대146NGO는 오는 22일 오전 10시께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대통령 공약 경기남부국제공항 이행 및 간호사법 파기행위 규탄' NGO단체 합동 국민운동 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날 선포식에는 경기국제공항추진 시민연대(경기지역) 211개 단체, 참전유공자전국민동지회, (사)해양보호국민연대 외 5개 환경단체, 포고령 희생자 전국연합외 146NGO 단체 등이 참가한다.

행사 개요는 대통령 공약 파기행위는 국민의 절대지지를 이끌어 내기 위한 행위로 그 효과를 목적했다면 공약이행을 해야함에도 수혜 당사자가 파기했다는 뜻을 전한다.

이는 불특정 다수 국민에 대한 주권 유린으로서 규탄 대상의 한계를 넘는 그 직에 대한 탄핵사유라고 주장했다.

향후 공약의 파기행위가 난무할수 있다는 위험수위가 한계를 넘는 국민불안 조짐이 상당하다고 지적할 계획이다.

이에 국민연대146NGO(의장 서영수)는 작금의 사태를 '국민의 명령으로' 국민주권 보호를 위한 국민행동을 선언하며, 대통령실 앞에서 기자회견을 통한 국민운동 선포식을 가질 예정이다. 

국민연대146NGO는 이어 오후 2시부터 여의도 더불어민주당사 앞을 무대로 100여 정통 민주당원비상대책위 당원대표단과 함께 범죄집단당 오명 회복을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구성 및 비정상 대표 및 최고위원단 해체 촉구를 위한 정통당원 전국운동 전초 선포 기자회견을 개최키로 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