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남동 난개발 관련 의혹 제기에 입장문 “전혀 사실 아냐”
‘요청은 안했지만 원했다’고 말 바꿔가며 허위 주장”
“잘못된 보도에 끝까지 책임 물을 것”

[파주=권병창 기자]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은 최근 일부 주민과 언론을 통해 제기된 ‘산남동 난개발’ 개입 의혹에 대해 10일 입장문을 내고 의혹이 사실이 아님을 재차 밝혔다.

지난 3월말 관련 보도 이후 언론에 해명자료를 배포하고 언론중재위에 조정을 신청하는 등 정면으로 의혹을 부인했음에도 일부에서 지속적인 개입 주장과 보도가 이어지자 다시금 입장을 내놓은 것이다.

이 의장은 입장문에서 “처음 의혹을 제기한 근거는 산남동 지역 주민이 측량업체 관계자에게서 ‘의장이 측량을 요청했다’고 들었다는 것이었는데, 저와 측량업체 관계자가 그런 발언을 한 사실이 없다고 하자 ‘의장이 요청하지는 않았지만 원한다’고 했다고 말을 바꿔가며 다시 의혹을 제기했다”고 말했다.

또한 “파주시의회 의원총회에서 언급조차 되지 않은 ‘의회 차원의 성명서 발표’, ‘윤리위원회 가동’ 등 내용이 ‘다수의 의원’이 발언했다고 보도되기까지 했다”며 “‘삼인성호(三人成虎)’라는 말처럼 세 사람이 호랑이를 만들어 내듯, 거짓말도 반복하면 진실이 된다고 생각하는 것이 아닌지 기가 막힐 따름”이라고 개탄했다.

이어서 “무슨 목적으로, 누구의 이익을 위해 이러한 주장을 하는지, 또 사실확인 없이 그대로 보도하는지 알 길이 없지만, 잘못된 보도의 피해는 결국 시민들에게로 돌아갈 것이므로 공직자로서 이에 대한 언론의 책임은 끝까지 물을 것”이라면서도, 다만 “시민을 대표하고 시민을 위해서 일하는 시의회 의장으로서, 시민들을 고소하는 것에는 깊은 고민이 있다”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장은 “시의회 의장 본연의 역할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개인과 파주시의회의 명예가 더 이상 훼손되지 않도록 무책임하고 악의적인 허위 주장과 보도를 즉시 중단하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