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와 청소년 위한 환경지키는 가로세로 낱말퍼즐 프로그램 개발 진행

파주시청소년재단 부스
파주시청소년재단 부스

[파주=권병창 기자] 파주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준규)은 출판도시문화재단 주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파주시 후원 국내 최대 어린이 지식축제 ‘제20회 파주출판도시 어린이 책잔치’에 처음으로 참가했다.

파주시청소년재단은 행사장 내 ‘지구생활 캠페인존’에서 파주시청소년기자단이 자체 기획한 ‘환경을 지키는 가로세로 낱말퍼즐’을 진행했다.

기후위기와 환경을 주제로 한 간단한 지식 퀴즈를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문제를 모두 맞힌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제공한다.

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재단은 2022년 E.P.S.전략을 운영전략으로 선정하여 환경(Enviroment), 평화(Peace), 안전(Safety)의 영역으로 구분한 청소년 사업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특별히 기후변화와 환경을 의제로 다양한 청소년사업을 개발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다가오는 환경의날에도 청소년을 위한 환경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박준규 대표이사는 “기후변화와 환경을 주제로 열리는 어린이책잔치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박 대표는 “청소년재단은 다양한 방법으로 청소년들의 환경감수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난 5일 개막하여 8일까지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