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수도권
최종환 파주시장,개성공단 재개 ‘평화챌린지’ 동참최 시장, 박정국회의원 지목으로 챌린지에 참여

[파주=권병창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이 ‘개성공단 재개 선언 촉구 평화 챌린지’에 동참했다.

평화 챌린지는 구랍 16일 이재강 경기도 평화부지사가 개성공단 재개를 염원하는 릴레이 평화챌린지를 제안하며 시작됐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16일 페이스북을 통해 “한반도 평화수도 파주시의 개성공단 재개에 대한 강한 염원을 담아, 평화챌린지를 이어 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최 시장은 “개성공단 재개는 남북 화해와 협력의 길이자 한반도 평화 정착의 원동력이고 평화경제 조성의 기회다. 남북공동 번영과 발전의 상징인 개성공단 재개 촉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최종환 시장은 ‘개성공단의 조속한 재개가 필요합니다!’라고 적힌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페이스북에 게시했다.

‘#개성공단 재개는 한반도 평화의 원동력 #개성공단 재개는 평화경제 창출의 기회 #평화가 생존이며 생명’이라는 해시태그도 달았다.

박정 국회의원의 지목으로 챌린지에 동참한 최종환 시장은 다음 주자로 김경일 경기도의원, 박은주시의원, 최정윤 민주평통 파주시협의회장을 지명하며 계속해서 챌린지가 이어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