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파주시, 2020년도 공무원노조와 단체교섭 상견례
<최종환시장 등 노사 양측은 상견례를 마친뒤 엄지 손가락을 추켜세우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파주=권병창 기자] 파주시와 파주시공무원노동조합은 27일 2020년 단체교섭 상견례를 가졌다.

노사 양측 대표교섭 위원인 최종환 파주시장과 이상엽 노조위원장 등 교섭위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상견례는 양측 대표교섭 위원장 인사말, 실무교섭 일정 예고 순으로 진행됐다.

시 측 대표교섭위원 최종환 파주시장은 “시와 노조가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고 상호 협력함으로써 파주시 직원의 근로조건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선진 공공 노사 문화를 선도하는 역할까지 수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 시장은 “우리 모두는 행복한 파주시를 위해 노력하는 하나 된 공무원임을 잊지 말아주시기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노조 측 대표교섭위원 이상엽 위원장은 “이번 단체 교섭을 통해 조합원의 근로조건 개선 및 권익증진과 더불어 일·가정 양립을 통한 삶의 질이 향상되길 기대한다”라며 “우리 모두는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같은 동료며 서로 고민해 원만한 교섭이 이뤄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상견례 이후 파주시와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2021년 1월부터 자치행정과장 주관으로 실무교섭을 진행할 계획이며 단체교섭 요구안에 대한 양측 입장을 좁혀나갈 방침이다.

한편 파주시통합공무원노동조합은 지난 2019년 7월 18일 복수노조에서 단일통합노조로 출범해 2020년 11월 말 기준 1,346명(81%)의 조합원이 가입돼 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