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수도권
파주 한수위 쌀, 발효장 추석 선물 '상종가' 예고유튜브 국민안내양 TV, 파주쌀·장단콩 발효장 소개

[파주=권병창 기자] 최근 유튜브 채널 <국민안내양 TV-뭐든지 홍보해드립니다> 추석 선물 홍보 편에서 파주 한수위 쌀과 파주 장단콩으로 만든 발효장이 소개돼 파주쌀과 장단콩, 발효장이 선풍적 인기를 예고한다.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올 추석 선물도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추석 선물 선호도 조사에서 현금과 한우가 여전히 1위, 2위를 차지하는 가운데 면역력 강화에 좋은 식품과 실속 선물도 인기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정성도, 밥맛도, 품질도 한 수 위인 파주 임진강 쌀 ‘한 수위’는 임진강 수역의 풍부한 물과 비옥한 땅, 그리고 넉넉한 일조량, 적정한 일교차까지 고품질의 쌀이 생산되는 최적의 조건을 완벽하게 갖춰 ‘세종실록지리지’에 그 명성이 기록되었을 정도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파주 한수위 쌀이 지닌 품위, 밥맛에서 느껴지는 식미, 다양한 입맛을 충족하는 품종과 혼합율 등으로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며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피력했다.

장단콩으로 빚은 발효장은 청국장, 청국장 분말, 환 등을 담아 종합선물로 출시돼 인기몰이 중이다.

파주 한수위 쌀과 파주 발효장은 추석 이후에도 <국민안내양 TV-뭐든지 홍보해드립니다>를 통해 지속적으로 방송되는 만큼 추석 이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을 전망이다.

엄평웅  aumpw@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평웅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