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한국토종닭협회,'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마련신종 '코로나19' 예방, 면역력 증강위한 행복추억 쌓기

[권병창 기자] '(사)한국토종닭협회가 '코로나19' 예방 면역 증강을 위한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국토종닭협회(회장 문정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를 위해 소소하지만 행복한 기억을 함께 공유한다는 취지로 '온택트(비대면+온라인) 토종닭 요리 뽐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농림축산식품부, 농협중앙회, 농촌진흥청, 월드스타가 함께 한다.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란 우리의 대표 신토불이 면역 증진 건강식으로 알려진 토종닭을 자신만의 비법으로 요리해 자신의 SNS에 게재한 참가자에게 삼성전자 노트20 울트라 스마트폰, 공기청정기, 홍삼정, KF94마스크 등 다양한 상품을 선물로 포상하는 행사다.

특히 행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면역에 좋은 상품 또는 코로나19 예방 제품을 엄선해 준비했으며 같은 응모자가 다른 요리법으로 중복 접수가 가능하다.

또 정부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에 발맞춰 비대면 온라인 이벤트를 통해 안전하면서도 건강한 이벤트를 개최한다는 점과 협회와 소비자가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욱더 두터운 친분을 맺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사)한국토종닭협회의 문정진 회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소비자와 집중 호우로 피해 본 토종닭 농가, 외식문화 소비 하락으로 타격받은 토종닭 전문 식당 등 소상공인과 관련 토종닭산업 종사자들을 위로하려 마련했다"며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해 우리 고유 종자인 토종닭의 우수성을 알리는 한편 토종닭 소비문화를 극대화한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와 협회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소비자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여러분의 참여를 통해 우리 토종닭 농가와 토종닭산업에 종사하는 분들이 많은 힘을 얻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는 대한민국 국민 또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는 5일부터 10월31일까지 진행한다.

응모 방법은 사진+설명 게재 시 자신의 SNS에 토종닭 요리 과정을 찍은 이미지와 요리법 등 설명을 게재한 뒤 해당 인터넷주소(SNS)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된다.

동영상 게재 시에는 토종닭 구매 인증샷과 함께 자신의 SNS에 올린 요리 과정 영상 인터넷주소(SNS)를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커뮤니티 '이벤트 게시판'에 링크 게재하면 접수 완료된다.

수상자는 참가자 개인 SNS 또는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 올라온 요리법에 대한 추천 수, 조회 수, 요리법에 대한 댓글 등의 분석을 통해 선정하며 발표는 '토종닭다리데이'로 알려진 11월 11일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토종닭 요리 뽐내기 온택트 이벤트' 관련 내용은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월드스타 토종닭 온택트 이벤트 전담 담당자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문의 전화는 이벤트 첫날인 5일부터 10월 31일까지 가능하다.

한편, 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에는 토종닭맥주바비큐, 토종닭가슴살스테이크, 토종닭가슴살규아상, 토종닭새송이떡갈비, 토종닭강정, 토종닭치킨커틀릿, 토종닭가슴살꼬치구이, 토종닭고기햄버거, 토종닭고기달걀말이, 토종닭초계탕, 토종닭고기수삼김치, 토종닭고기미역국 등 다양한 토종닭 요리법이 소개되어 있다.

이 외에 토종닭으로 맛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는 토종닭장조림, 토종닭카레, 토종닭다짐육쌈장, 토종닭춘장볶음, 토종닭크림파스타, 토종닭가슴살샐러드, 토종닭동그랑땡, 토종닭스튜 등 매우 다양하다.

토종닭 제품은 현재 (사)한국토종닭협회 홈페이지 내 쇼핑몰 카테고리 또는 포털사이트 다음, 네이버에서 '토종닭' 검색 후 쿠팡, 마켓컬리, 위메프, 11번가, 이마트몰, 옥션, 롯데마트몰, 신세계몰, 우체국쇼핑몰 등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