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 취업알선, 전액 국비지원, 원거리 교육생 기숙사 무상제공

4차 산업혁명과정, 지역산업 맞춤형과정, 고3 위탁과정 등 과정 개설
[파주=권병창 기자
] 청·장년은 물론 정년이후 역시 전문직 선호가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취업전문 과정의 신입생 모집이 시작됐다.

취업전문 교육훈련을 통해 평균 90%에 육박하는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대한상공회의소 경기인력개발원(원장 전성규)이 2020년 취업전문과정 신입생 모집에 들어갔다.

모집직종 및 인원은 4차 산업혁명과정인 지능형스마트팩토리를 비롯 기업의 요구수준과 교육생의 눈높이를 반영한 자동화 시스템제어, 전기 시스템제어, 컴퓨터 응용기계설계 제작, 정보통신제어, 차량제어, 건축⋅가구디자인 등의 취업 연계과정을 모집한다.

또한, 인문계고 3학년생을 대상으로 하는 내선공사 실무, 멀티미디어 콘텐츠 제작실무 등 인원은 총 350명이다.

원거리 교육생을 위한 기숙사를 구비하고 전액국비로 운영하는 경기인력개발원은 일부 과정의 경우 월 20만원의 교육수당까지 지급, 교육생은 취업 준비에만 전념하도록 하고 있다.

최근 경기인력개발원은 고용부가 실시한 전국 교육훈련기관 평가에서 최우수 훈련기관 선정,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사업 A등급, 일학습병행제 사업 A등급 등의 우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원서 접수는 오는 3월 2일까지이며, 과정별 교육기간은 6개월~10개월이다.
현재 경기인력개발원 홈페이지(https://kg.korchamhrd.net)를 통해 선착순 접수 중이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