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HWPL, 유엔 회원국에 DPCW 결의촉구 ‘피스레터 캠페인’14일 ‘DPCW 3주년’ 193개국 국가 정상에서 손편지 전달

[잠실실내체육관(서울)=권병창 기자/이계정 기자]UN ECOSOC(경제사회이사회) 산하 (사)하늘문화세계평화광복(대표 이만희‧이하 HWPL)이 각 분야 전문가 및 시민 단체 등과 국가 정상에게 세계 평화 실현을 촉구하는 ‘피스레터(Peace Letter)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은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 공표 3주년을 기념해 유엔 회원국 국가 정상에게 DPCW의 유엔 결의를 촉구하는 손편지를 작성, 시민이 주체가 되어 세계평화를 실현하자는 취지다. 대한민국을 비롯한 미국, 독일, 영국, 호주, 남아공, 터키 등 전 세계 83개 도시에서 진행하고 있다.

DPCW는 지속가능한 평화와 전쟁중단을 위해 국제법적 기틀이 마련되어야 한다는데 기초해 지난 2016년 국제법 전문가로 구성된 HWPL 국제법제정평화위원회가 작성했다.

전쟁과 관련한 모든 활동을 금지하고 평화실현을 위한 분쟁 해결책과 평화문화 확산을 위한 조항 등 10조 38항으로 구성됐다.

14일에는 서울 잠실 실내체육관에서 DPCW 공표 3주년 기념식이 열렸다.

이 자리에서도 국내외 정치, 사회, 교육, 종교 등 분야별 전문가와 시민 3만 여 명이 피스레터를 작성했다.

이와 함께 HWPL은 그동안 DPCW 10조 38항을 유엔에 상정하기 위한 활동 결과와 DPCW에 대한 국제사회 지지현황을 공유키로 했다.

HWPL 관계자는 “캠페인은 HWPL이 지난 30차례에 걸친 평화순방을 통해 각국 전‧현직 정상들에게 DPCW를 알려왔고, 앞으로 유엔 총회 결의 상정 및 통과에 초점을 맞추기 위해 전문가와 시민사회가 공동 행동에 나선다는 것을 의미한다. DPCW 3주년의 핵심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피스레터 캠페인을 통해 모은 편지는 14일 193개국 국가 정상에게 동시에 전달됐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