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황주홍 농해수위원장,'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무궁화대상' 수상“무궁화 더많이 접할 수 있게 하는 것이 저변확대의 지름길“
<황주홍 농해수위원장>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의 황주홍위원장(민주평화당,고흥․보성․장흥․강진)이 최근 국회 의원회관에서 개최된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무궁화대상 시상식’에서 인권화합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대한민국무궁화미술대전위원회 주최 무궁화대상 시상식은 무궁화의 저변 확대와 발전을 기념하는 행사로, 황 위원장은 6년간의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위원으로 활약하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황주홍 위원장은 “국민들께서 무궁화를 일상 생활에서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무궁화 저변확대의 지름길”이라며 “농해수위원회 차원에서 무궁화 홍보와 식재에 보다 많은 관심을 쏟겠다”고 소감을 대신했다.

한편, 황주홍 위원장은 지난해 국감 우수의원 6관왕에 이어 지난 4월, 시민단체 선정 ‘2018년 의정활동 우수 국회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이어 5월에는 국회의장이 수여하는 ‘2017년도 국회 입법 및 정책개발 우수 국회의원’에 선정됐다.

또 6월에는 여성유권자연맹 선정 ‘여성정치발전인상’과 전국지역신문협회 ‘2017년 국회의원 의정대상’을 받았다.

지난 7월에는 NGO법률소비자연맹 선정 ‘2018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국회=권병창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