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특허청, 중진공, 신보, 기보 등 찾아가는 설명회 참여

중소기업, 소상공인 분야를 다루는 국회 산자중기위 소속 박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시을)이 윤후덕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시갑), 파주시청과 16일 오후 문산행복센터 대공연장에서 2018년 파주지역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 지원정책 설명회 및 현장 상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 및 상담회는 윤후덕 국회의원, 김준태 파주시장 권한대행, 임채운 중소기업지원공단 이사장, 김영신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권인욱 파주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한 파주시 중소기업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하여 높은 관심을 보였다.

윤후덕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중소기업에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 현장에 현실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좋은 지원제도를 잘 이용해 파주지역의 중소기업의 성장과 지속 가능한 발전이 깃들길 기원하다”고 말했다.

이어 김준태 파주시장 권한대행은 “파주시 관내 기업이 4,000여 곳이 성업중으로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과 기업번창이 화두가 되고 있다”며 “기업의 발전에 걸림돌이 되고 규제혁신에 대한 직원에도 교육은 물론 재정지원과 세제지원을 알려 기업하기 좋은 곳으로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뒤이어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 초청을 받아 국회대표단 일원으로 중국을 방문 중인 박정 의원은 영상으로 대신한 인사말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위해서는 사업화를 위한 내실 있는 정책지원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앞으로 파주시가 중소기업하기 좋은 소중한 발판이 되길 바라며, 이번 정책 설명회를 통해 애로사항과 우수기업 발굴 등 새로운 사업의 혁신성은 물론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발전하길 기원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중소벤처기업부와 특허청, 중소기업진흥공단,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테크노파크가 각각 별도의 상담창구를 마련해 각 기업의 요구에 맞는 지원정책과 자금을 맞춤형으로 설명함과 동시에 기업의 애로사항을 정책에 반영토록 하는 쌍방향 직접 소통 방식으로 진행됐다.
<권병창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