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어린이환경
여름방학! 가족과 추억 만들어주기 체험행사‘부모님과 함께하는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행사’ 실시

식품명인 초청 부모님과 함께하는 전통식품 체험행사 실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과 함께 19일부터 9월20일까지 매주 토요일(13:00~16:00), 남양주 한국전통음식문화테마파크(유기농 테마파크 내)에서 ‘부모님과 함께하는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행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평소 어린이들이 쉽게 접하기 힘든 부각, 한과, 떡류 등 전통식품을 부모님과 함께 직접 만들고 맛보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여름방학을 맞아 가족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들에게는󰡐대한민국 식품명인 전통식품 체험 수료증'이 수여될 예정이며, 전통식품 만들기 체험행사 종료 후 희망하는 가족들은 인근 유기농 텃밭을 방문하여 농산물을 수확해보는 시간도 마련할 예정이다.

참가 대상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학생 등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이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부모님과 함께하는 전통식품 만들기' 누리집 (www.전통식품체험.com) 또는 운영사무국(☎02-468-1178)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잠재 소비 주체인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참여형 전통식품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점차 사라져 가는 전통식품의 가치 및 중요성을 재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김나영 기자  skdudd0524@naver.com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