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핫이슈 건강·웰빙
제6회 신바람 인동 노인건강 걷기대회

구미시 인동동(동장 박종우)이 지난 1일 오전 9시 30분 인동중학교에서 실시한 제6회 신바람 노인건강걷기대회가 관내 600여 명의 어르신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신바람 노인 건강걷기대회는 인동동마을건강관리회(회장 송동호) 주관으로 올해 6번째를 맞는다.

이 대회는 인동동 관내에 거주하는 6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저출산 및 노령인구 증가라는 시대상에 맞추어 어르신들에게 활력을 주고 건강한 노후를 즐길 수 있도록 자신감을 부여하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매년 가을에 실시되고 있다. 

이 날 구미보건소 인동보건지소(소장 이희숙)에서 건강대회에 참석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ㆍ 당뇨 등 건강검진을 실시하여 노인들의 건강을 돌보고, 행사장에 손소독기 4대를 설치, 어르신들이 수시로 손소독을 실시하여 신종인플루엔자 대비에도 관심을 기울였다.

인동중학교에서 출발해 인동 시가지를 통과하여 인동광장을 거쳐 다시 인동중학교까지 이어지는 약 3㎞의 대로변을 걷는 동안 구미경찰서 인동지구대(대장 천창필)의 선도차가 어르신들이 안전하게 걷기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했다. 점심식사 후에는 풍물패 공연과 태권도 및 줄넘기, B-boy, 경품추첨 등 풍성한 행사가 이어지며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박종우 인동동장은 “오늘의 대한민국을 있게 한 어르신들을 항상 공경하며, 항상 어르신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구미=이정수 기자>

 

구미/ 이정수 기자  admin@domain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미/ 이정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