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 숭실대 한경직기념관 및 9일 대전 KAIST대강당
주요 환경 R&D 사업 추진계획 및 일정 한 눈에 확인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www.keiti.re.kr 원장 윤승준)은 2012년 환경 R&D 부문 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서울과 대전에서 잇따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주요 환경기술 R&D 사업의 추진 목표, 체계, 일정과 방향 등 사업 전반이 소개된다.

주요 발표 사업에는 환경부 주력 R&D 사업인 차세대 에코이노베이션(EI) 기술개발사업과 함께 2012년부터 새롭게 시작되는 ‘생활공감 환경보건 기술개발사업’, ‘기후변화대응 전략기술개발사업’ 등이 포함된다.



































































2012년에 환경부는 R&D 예산으로 지난해보다 151억 원이 증가된 1,670억 원을 투입한다.

그동안 사업별로 각각의 추진 일정에 따라 산발적으로 진행되었던 사업 설명회가 이번에는 같은 날 통합 설명회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관심 있는 연구자들은 다양한 R&D 사업의 추진 계획과 예산 전반에 대한 내용을 한 한자리에서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한 설명회장에는 현장 질의응답과 상담을 위한 부스를 설치하고, 사업 담당자와 연구자가 서로 충분히 대화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정부의 R&D 사업에 대한 연구자들의 참여와 협조를 이끌어 낼 계획이다.



환경부와 KEITI 기술전략기획실의 김용국 실장은 “앞으로 R&D 사업 예산을 추가로 확보하고 신규 R&D 사업을 발굴해, 첨단 환경기술과 환경 현안을 극복할 수 있는 기술, 그리고 생활 밀착형 기술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기술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번 환경 R&D 설명회는 국가과학기술위원회 주관으로 추진되는 ‘정부 R&D 사업 합동 설명회’(1.31~2.10)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2012년 정부 R&D 사업 부처 합동설명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기술원 홈페이지(http://www.keiti.re.kr)와 국가과학기술위원회 및 KISTEP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권병창 기자/사진은 2011년도 사업설명회 모습>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