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문화 저변확대 및 이공계 진로지도를 위한 대덕과학기술진로탐구 운영

국립중앙과학관(관장 최종배)은 청소년들에게 스스로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키워가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과학문화의 저변확대와 이공계 진로지도를 위한 과학교육캠프 프로그램인 대덕과학기술진로탐구를 오는 2014.3.22.(토)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과학캠프 대덕과학기술진로탐구는 학생 스스로 소질과 적성을 고려하여 진로에 대한 결정을 내리고, 이공계 분야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데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대덕과학기술 진로멘토링 캠프를 통하여 한국과학기술연구의 심장인 대덕연구단지 내 카이스트 석학교수진 및 국가연구기관소속 전문연구원과 과학기술계의 현주소와 전망을 공유하며, 자기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그리고, 세종과학 실험토론 캠프는 각 분야 전공 박사와 함께 전문실험 기획을 통한 관찰, 결과도출 과정에서 심층토론으로 이어지는 융합형 프로그램으로 가설을 검증하며 자기주도적 사고력의 확장을 도모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무한상상수학 프로그램은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사고로 문제를 해결하는 활동 중심 수학교육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창의체험 교구를 증정할 계획이다.

그밖에도 일일체험(단체), 창의과학 STEAM 캠프, 진로탐색형 수학여행 등 과학문화 저변 확대를 위한 다양한 과학대중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국립중앙과학관 최종배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청소년들의 소질과 적성에 따른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며, 이공계 분야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없애고 과학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