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사업청(청장 이용걸)은 국내외 산학연의 우수기술과 국방기술과의 융합을 통하여 방위산업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2014 국제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서는 국내외 산학연의 신기술과 연구논문, 미래무기 아이디어 시제품 등을 발표하는 「융합 신기술 경진대회」와 발표 결과물을 전시하는「홍보기획전」이 열린다. 또한 창작로봇 경연과 국방 분야의 과학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라모델 제작 가족체험전 등으로 구성된「밀리터리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이전「융합 신기술 경진대회」에서 발표되었던 충남대 안테나연구실의 ‘헬멧장착용 안테나’, 한국항공우주산업의 ‘데빌킬러 무인비행체’, 인하대학교 Md Zia Uddin박사의 ‘인간행동 인식 알고리즘‘은 국방사업 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융합 신기술 경진대회의 참가신청 접수는 3월 31일까지이며, 창작 로봇 경연대회는 4월 30일까지, 가족체험행사는 5월 1일부터 선착순 접수 한다. 자세한 내용은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다. (경진대회 홈페이지 : www.dapa-militaryscience.kr)

방위사업청은 “국제 군사과학기술 경진대회를 통하여 한국의 우수 기술과 인프라에 대한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국내외 우수 민군 기술 교류 확대에 따른 관련분야의 발전과 대국민 안보의식 고취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