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38대 합동참모의장 이-취임식 및 전역식 거행
최윤희 의장“도발에 대해 신속하고 단호하게 응징,격퇴할 것”


제38대 최윤희(해사31기) 합동참모의장 취임식 및 제37대 정승조 합동참모의장 이임-전역식이 16일 오후 국방부 연병장에서 거행된다.

이날 행사는 김관진 국방부장관 주관으로 군 주요 장성 및 내외 귀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식사, 명령낭독, 군기 및 지휘권 이양, 열병, 장관훈시, 이임 및 전역사, 취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취임하는 최윤희 합동참모의장은 경북함장, 작전사령부 작전처장, 5전단장, 생도대장 등 주요 직책을 역임했고, 지난 2011년 10월부터 해군참모총장 직책을 수행하던 중에 이번 인사에서 합동참모의장으로 임명됐다.

최윤희 합동참모의장은 창군이래 최초의 해군출신 합참의장으로 전군의 군심을 결집시킬 수 있는 전략적 리더십과 국방개혁 및 전투형 강군 육성을 주도할 수 있는 개혁성, 전문성을 겸비하여 군의 획기적인 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 의장은 앞으로 합동성에 기초한 공세적 통합작전, 미래 지향적인 자주국방 역량 확충, 전승보장을 위한 유리한 안보환경 구축에 역점을 두고 지휘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이날 이임 및 전역식을 끝으로 42년간의 군생활을 마무리하고 명예롭게 전역하는 정승조 합동참모의장은 재임 24개월 동안 완벽한 군사대비태세를 통해 적이 도발하면 단호하게 응징 할 수 있는 능력과 태세를 갖추는데 진력하였다.

또한 작전기획과 전구작전 수행능력을 향상시켰으며, 한미 공동 국지도발대비계획을 수립하는 등 합참 중심의 작전지휘체계를 획기적으로 향상시켰다.

정 의장은 이날 이임 및 전역식에서 정부로부터 국가안전보장에 기여한 공로로 ‘보국훈장 통일장’을 수훈할 예정이다.
<배왕진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