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교육 통한 빈곤 퇴치에 상호 협력

UNWTO(유엔세계관광기구) ST-EP재단(도영심 이사장, 이하 스텝재단)과 한국인터넷기자협회(김철관 회장, 이하 인기협)는 27일(현지 시각) 오후 UNWTO 제20차 총회가 열리고 있는 짐바브웨 엘리펀트 힐스 호텔에서 파트너십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스텝재단과 인기협은 관광과 교육을 통한 빈곤 및 불평등 퇴치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관련 정보들을 서로 교류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양 기관은 파트너십 범위 안에서 협력 사업을 공동으로 개발해 실행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는 스텝재단 도영심 이사장과 인기협 김철관 회장이 파트너십 협약에 사인하고 양해각서(MOU)를 서로 주고받았다.

양해각서를 통해 양 기관은 △지속가능한 관광과 교육을 통한 빈곤 및 불평등 퇴치와 관련한 노력 홍보 △대한민국과 아프리카의 관광교류 활성화 및 토대 조성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이에 ST-EP재단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에 관련 정보와 콘텐츠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한국인터넷기자협회는 UN MDGs와 UN SDGs 특히 관광과 교육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개발과 관련 사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보도키로 했다.

UN MDGs는 2000년 9월 149개국 정상들이 모여 국제사회의 빈곤퇴치 및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2015년까지 전 인류가 함께 달성하고자 합의한 개발목표이다.

개발목표는 총 8가지로 △절대빈곤 및 기아 퇴치 △보편적 초등교육 달성 △남녀평등 및 여성능력 고양 △아동 사망률 감소 △모성 보건 증진 △HIV/AIDS 말라리아 및 기타 각종 질병 퇴치 △지속가능한 환경보전 △개발을 위한 범지구적 파트너십 구축 등이다.

또 UN SDGS는 2015년 이후 2030년까지 달성하고자 하는 차세대 UN MDGs를 뜻한다.

두 단체는 우선 2015년까지 추진되는 새천년개발목표(MDGs)를 완성하는데 주력하고 2030년까지 계획된 지속가능한 발전목표(SDGs)를 위해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철관 인기협 회장은 “앞으로 협회는 ST-EP재단이 하는 일에 적극 협조하겠다”며 “이번 협약식에 도움을 주신 UNWTO 라파이 사무총장과 스텝재단 도영심 이사장 및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도영심 스텝재단 이사장은 “스텝재단은 한국인터넷기자협회와의 공동사업을 통해 아프리카를 적극 홍보하겠다”며 “아프리카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잠비아 짐바브웨=한국인터넷기자협회 공동취재단>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