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전찬환부교육감)은 최근 교육가족 93명(운영진 17명 포함)이 참가한 가운데 부산 국제요트경기장을 출발해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는 491.1km '나라사랑 자전거 국토대장정'을 완료했다.

도착지인 통일전망대에서 안보교육과 함께 수료식을 끝으로 '2013 교육가족 자전거 국토대장정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 참가자는 체육 재능기부 활동을 신청한 교사, 교육행정직, 학부모와 학생으로 구성됐다.
 
퍼레이드를 통해 충남교육시책을 홍보하고, 혹서기 극기체험과 함께 1km 달릴 때 마다 1인당 100원씩 적립하는 자선활동도 함께 추진했다.

이번 행사의 취지와 의미를 부각시키기 위해 가슴과 자전거에 태극기를 달고 국제화 세계화의 관문인 부산을 출발해 최북단 강원도 고성 통일전망대에 이르기 까지 자전거 퍼레이드와 함께 안보교육을 추진했다.

이들은 나라사랑 정신을 배우고 실천함은 물론 충남교육청의 시책사업인 바른 품성 5운동을 전국에 알리고 돌아오는 뜻 깊은 행사로 마무리했다.

행사를 추진한 도교육청 체육문화건강과에서는 안전한 자전거 국토대장정을 위해 지난 6월 2박 3일간의 일정으로 사전답사를 추진하면서 각 지방경찰청을 비롯한 각 시설관리공단, 지자체 등과의 협조체제를 완벽하게 구축했다.
 
앞서 천안청수고등학교에서 최종적으로 안전교육 평가를 통해 기준 점수를 통과한 76명을 대상으로 국토대장정을 추진함으로써 무사고, 무결점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했다.
<김상환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