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환노위의 이완영 위원>
“지역 농축산인에 실질적 도움 되는 제도"필요
"피부에 와닿게 알려주고 좋은 농정정책에 최선”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이완영 국회의원 강조

경북 칠곡 고령 성주 출신 새누리당 이완영 의원(국회 환경노동위원회·운영위원회)은 11일부터 이틀간 경북 칠곡 고령 성주 농업기술센터에서 각각 개최되는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의 '새정부 농업정책 현장설명회'에 참석,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칠곡 고령 성주군과 농림축산식품부의 공동주최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는 칠곡 고령 성주군 농축산인과 군청공무원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농업정책에 대한 설명과 농림부의 신규제도 및 주요사업에 관한 설명, 그리고 칠곡 고령 성주 농축산인의 질의응답으로 이뤄졌다.

이 의원은 축사를 통해 “젊은 농업인들을 발굴,육성해 농업인 고령화의 문제를 해결하고 교육 및 복지여건의 확충을 통해 살맛나는 농촌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글로벌 경제체제에서 우리 농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우리농업의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이 의원은 “칠곡의 포도와 축산 및 양봉, 고령의 딸기, 성주의 참외 등은 전국적으로도 유명하며 이 외에도 다양한 농축산물이 재배 사육되고 있으며 많은 주민들이 농축산업에 종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에“칠곡 고령 성주 농축산인들이 농림부와 농진청의 주요제도를 모르는 것이 많아 이번 설명회를 통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농업정책을 알려주고 어떤 정책이 마련되고 개선되면 좋을지 농림부로부터 직접 설명 듣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은 현장설명회를 통해 새 정부의 주요 농업정책을 설명하고 칠곡 고령 성주 지역 농축산인들의 건의사항이나 의견을 청취해 정책입안에도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실시하는 이번 현장설명회는 칠곡(11일 오후 2시)을 시작으로 고령(11일 오후 5시), 성주(12일 오후 2시 30분)에서도 개최된다.
<김용길 기자>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