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충청권
농식품부,충북농업센터 유기농 특화사업 육성

   
사진은 기사내용과 관련 없음
농업연구센터 사업대상자로 충청북도 괴산군 선정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는 FTA 등 개방시대에 대응해 농업경쟁력을 높이고, 친환경농업의 질적 성장을 이끌어 갈 2013년도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사업 대상자로 충청북도의 괴산군으로 선정했다.

괴산군은 서류 심사 및 전문가 심사에서 연구센터 운영능력, 재정운영 및 연구계획 등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정됐다.

향후 충북친환경농업연구센터(이하 연구센터)는 전문가 심사에서 지적된 사항들을 바탕으로 친환경농업 전문연구시설, 연구.교육 장비 등 시설계획과 조직 인력, 핵심연구과제 운영계획 등 2개년(13~14년)에 걸친 세부사업 추진계획을 4월까지 보완,확정하게 된다.

연구센터 사업은 지역특성에 맞는 친환경농업 기술 개발 및 보급 등을 통해 친환경농업을 확산하고 친환경농업 전문 연구시설을 건립하는 사업이다.

연구센터가 지역 밀착형의 친환경농업 애로기술 개발 및 기술이전, 컨설팅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우리나라 친환경 농업을 파급하고 확산하는 전초기지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농식품부는 앞으로 친환경농업연구센터 사업 관계자 및 전문가로 구성된 '친환경농업연구센터 TF'에서 ‘연구센터의 운영’과 ‘신규 연구센터의 조성’ 시에 나타나는 문제점을 정기적으로 점검할 방침이다.
 
그에 따라 해결 방안을 모색함으로써 조기에 친환경농업연구센터의 성과가 발휘될 수 있도록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김광태 기자>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