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콘텐츠 이용한 게임 개발, 올바른 학습문화 실현

[모은아 기자] 자라나는 미래의 꿈나무를 위해 주식회사 타키온소프트는 서울특별시태권도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 신화창조를 일궈낼 부푼 꿈에 젖어 있다.

한글, 숫자, 영어, 그림 등 다양한 학습이 가능한 모바일 게임 ‘뿌뿌퍼즐’과 스크린 센서 게임 ‘뿌뿌터치’ 등 한글 콘텐츠를 이용한 게임을 개발하여 스마트폰만 찾는 아이들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는 부모님들에게 대안을 제시해주고 있다.

꿈나무 어린이들이 무분별한 콘텐츠 속에서 잘못된 학습이 이루어지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시대에 맞는 바람직하고 올바른 학습문화를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일환이다.

성장가도를 잇고 있는 타키온소프트는 2020년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 신규기획, 설계지원사업에 선정되는 등 두각을 나타냈다.

이번 업무협약서는 상호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서울특별시태권도협회 산하 도장과 수련생들에게 타키온소프트가 개발한 게임을 홍보 및 육성 지원하며 타키온은 태권도장 활성화와 홍보를 지원한다는 내용 등이다.

특히, '타키온소프트'는 스크린 센서 게임 ‘뿌뿌터치’ 등 자사의 프로그램이 태권도와 교육, 놀이 등에 활용되어 어린이 수련생들이 도장에서 더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습하고 운동 실행능력, 인지발달 등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바라봤다.

타키온소프트 강대권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더욱 다양한 환경 속에서 아이들에게 좋은 학습이 이뤄질 수 있는 여러 가지 형태의 프로그램을 계발,보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강 대표는 "더 나아가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태권도에 관한 관심을 유발하고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