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피플
2022년 영일만마라톤축제(맥아더장군컵) 내년 9월 개최4일 (사)한국마라톤연맹','영일만마라톤축제위원회' 상견례
<남인수2022년 영일만마라톤축제 추진위원장을 비롯한 주요 참석인사들이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오승재연맹회장, 고종욱대표,윤찬기연맹대표,남인수총재, 민경섭이사장,장희 고문, 이백수단장>

[권병창 기자] ‘잔잔한 바다 푸른물결 동해안의 달리기 축제’ 슬로건아래 인천상륙작전의 영웅 맥아더장군컵 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화제의 2022년 영일만마라톤축제(일명 맥아더장군컵) 추진은 내년 9월, 포항의 영일만 일대를 무대로 자웅을 겨룬다.

출전자는 해외 동포는 물론 주재 외국인 및 유학생 등의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 코스는 하프코스 21.95km, 10km, 5km, 그리고 맥아더장군의 신장이 185cm를 상징,1.85km 걷기로 나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뽐낸다.

주최는 영일만마라톤축제위원회, 주관은 대한애국동지회 (사)코티카, 맥아더장군 포항본부에 도맡는다.

대회는 국내 유수의 마라톤 기획사인 (사)한국마라톤 연맹, (사)한국마라톤협회가 진행한다.

<2022년 영일만마라톤축제의 남인수초대 위원장이 마라톤 개최 취지와 인사말을 하고 있다.>

후원은 포항시, 포항시의회, 포항경찰서, 해병사단, 해병대총연맹, 송도상번회 등이 뜻을 같이 했다.

 

환경방송  sky7675@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