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를 편향적 시민단체에게 갖다 바치는 법 개정 시도 당장 중지해야

[국회=임말희 기자] "KBS는 청와대와 민주당 허락이라도 받았는가? 국민들이 반대하는 KBS수신료 인상 즉각 철회하라" 

국민의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일동은 30일 이와 관련 입장문을 내고 결국 오늘 KBS는 이사회 의결을 통해 수신료를 3,800원으로 인상했다. 공영방송 KBS에 국민은 없고 직원 46%가 연봉 1억 이상이라는 집단 이기주의만 확인됐다고 맹비난했다. 

국민 76%가 수신료 인상을 반대한다는 여론조사가 있었는데, 오늘 KBS가 수신료 인상의 근거로 삼는 자체 공론조사는 '표본의 편파성','설문의 편향성' 등의 지적을 받고 있어 이 또한 여론조작의 의혹을 받고 있다.

또한 이런 의혹이 많은 자체 공론조사에서 조차 ‘KBS뉴스가 공정하지 못하다’, ‘KBS 경영이 방만하고 비효율적이다’ 는 답변이 70%를 넘었다고 한다. 

지난 서울, 부산 재보궐 선거에서 ‘내곡동 생태탕, 페레가모 구두’ 등 사실상 여당의 선거운동원이 돼 편향적인 방송을 일삼던 KBS를 국민들은 아직도 똑똑히 기억하고 있는데, 수신료 인상을 강행했다니 어처구니가 없을 따름이다.

더구나 양승동 사장은 KBS가 이번 수신료 조정안이 국민 참여로 설계되고 완성된 결과임을 강조하였다고 하니, 정말 지나가는 소가 웃을 일이다. 

KBS는 무엇을 믿고 국민 대다수가 반대하는 수신료 인상을 강행한 것인지 의심이 들 수밖에 없다. 청와대나 민주당의 허락이라도 받은 것인가? 수신료 인상이 지난 서울,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보여줬던 막장 편파방송을 다가오는 대선에서 더 열심히 하라는 ‘격려금’인가?

덧붙여 KBS 민노총 노조는 공영방송을 국민에게 돌려주겠다는 명목을 내세워 민주당 미디어특위와 함께 정치편향적인 시민단체에게 KBS 사장과 이사진을 구성을 맡기는 법 개정을 강행하려 하고 있다. 생선가게를 고양이에게 맡기는 꼴이며, 공영방송 KBS를 영원히 자신들 수중에 넣겠다는 속셈을 드러낸 것이다.

KBS는 국민의 분노가 두렵다면 지금이라도 당장 수신료 인상 결정을 철회하라. 청와대와 민주당은 KBS 수신료 인상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히고, KBS를 편향적인 시민단체에게 갖다 바치는 법 개정 시도를 당장 중지하라. 또한 방통위도 가재는 게편이라는 오해를 받지 않으려면 수신료 인상안을 반려하길 바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회로 수신료 인상안이 넘어온다면 우리 국민의힘 과방위 위원 일동은 국민의 뜻을 무시한 수신료 인상안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절대 통과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2021년 6월 30일
국회 국민의힘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위원 일동 
간사 박성중, 주호영, 박대출, 김영식, 정희용, 황보승희, 허은아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