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의원 “국민 소통 오픈 플랫폼 메타버스 대선캠프에서 젊은 정치…한국 정치 대파란 만들 것”

[국회=임말희 기자] 제20대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서울 강북을)은 21일 오전 11시 국내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서 '박용진 대선후보 메타버스 대선캠프 출범식'을 했다. 제페토는 네이버가 서비스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박 의원은 “오늘 박용진 메타버스 대선캠프가 공식 출범했다”면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대한민국의 시대교체와 정치의 세대교체의 상징과 같은 첫 출범”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용진 캠프는 큰 사무실, 의전, 줄 세우기와 같은 세 가지가 없다. 오히려 펄펄뛰는 정책, 줌 회의, 자원봉사라는 독특한 세 가지가 있다”면서 “캠프에서부터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밝혔다.

“유격대처럼, 별동대처럼 움직이는 캠프의 성격에 맞게 메타버스 대선캠프에서 적극적 논의를 통해 좋은 결과를 만들고, 이 과정을 통해 우리 국민들에게 정치가 젊어지고, 많은 것이 변화한다는 것을 보여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박용진 의원은 “대선 레이스 과정에서 이 공간 안에서 박용진의 도전을 보여드리고, 국민들 관심 속에서 한국정치의 대 파란을 만들어 내보겠다”고 표명했다. 

"앞으로 메타버스 대선캠프를 국민들로부터 자유롭게 정책 제안을 받고, 의견도 제시받는 국민 소통 오픈 플랫폼으로 활용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박용진 의원의 '메타버스 대선캠프'는 제페토에서 ‘박용진 대통령 후보 캠프’를 검색해서 접속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