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수도권
파주시+파주상공회의소, '코로나19' 극복 온라인 파주상공 EXPO 수놓아

[파주=권병창 기자/사진=내종석 기자] 파주 상공인들의 축제인 ‘제9회 파주상공EXPO’가 세밑연말 12월 한 달간 개최된다.

이번 파주상공EXPO는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시간, 공간 제한 없이 파주시 우수제품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온라인을 통해 홍보∙판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파주상공EXPO 온라인관(https://blog.naver.com/pajucci001)을 통해 28개사의 중소기업 홍보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상생∙협력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는 취지로 롯데프리미엄아울렛과 함께 온라인몰인 롯데온(ON), 오프라인 매장인 상생마켓(롯데프리미엄아울렛 파주지점 A-1블럭 2층 특설매장)에서 파주시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소비자에게 홍보하고 판매한다.

그리고 오프라인 상생마켓에 참여한 18개사를 대상으로 롯데온(ON) 라이브커머스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온라인 파주상공EXPO가 코로나 시대 상공인들에게 새로운 판로개척의 기회가 돼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나아가 지역 경제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파주시의회 한양수의장은 “이번 ‘파주상공 엑스포 상생마켓’을 통해 상공인들과 파주시민들이 함께하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 의장은 이어,“‘코로나19’로 인해 대면은 못하지만, 롯데아울렛에서 열리는 행사에 있어 많은 분들이 찾아 좋은 제품을 싸게 구매해서 소상공인들을 도와주는 우리 모두 행복한 연말이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8일 파주상공회의소(회장 박종찬)는 연말연시를 맞아 나눔을 통한 이웃 사랑을 실천하기 위해 이웃돕기성금으로 1억 1,150만원을 파주시에 전달했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