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Network 수도권
파주시, 100년 전통 '파주장단콩' GAP 인증 획득농산물 우수관리로 재배된 파주 장단콩

 27일~29일 임진강역 앞 임시 주차장서 ‘장단콩 직거래 행사’
[파주=권병창 기자
] 파주시는 대한민국 대표 파워브랜드인 ‘파주 장단콩’에 대한 안전 생산 노력의 결실로 올해 272ha에서 농산물우수관리(GAP)인증을 획득했다.

시는 그동안 100년 전통의 1등 브랜드인 파주장단콩의 명성을 지켜 나가기 위해 파주시 생산이력제, 지리적표시단체표장등록, GAP인증 확대 등 파종부터 수확까지 파주장단콩의 명성을 유지·발전시키기 위해 다양한 관리시스템을 구축해 왔다.

'GAP 인증제도'는 우리 식탁을 위협하는 위해요소로부터 깨끗하고 건강한 식생활을 구현하기 위한 국가 인증 제도로 파주시에서는 인증을 확대를 위해 중금속, 농약 잔류 등 시험검사비 및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파주장단콩연구회원을 중심으로 2019년에는 83농가 226ha에 대해 GAP인증을 획득한데 이어 올해는 100농가 272ha로 확대해 인증을 받았다.

한편, 오는 27일~29일 임진강역 앞 임시 주차장에서 열리는 ‘장단콩 직거래 행사’에서 올해 GAP인증을 획득한 파주장단콩이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스마트농업과 원예특작팀(☎031-940-4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환경방송  webmaster@ecobs.co.kr

<저작권자 © 환경방송,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환경방송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